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경북병무청, ‘슈퍼굳건이’ 1호 탄생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8-16 16:46 KRD7
#대구경북병무청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슈퍼굳건이

메트로아이센터안과 후원 시력교정술 받고 현역 합격

NSP통신-슈퍼굳건이 1호탄생을 김주영 청장직무대리가 축하하고 있다. (대구경북병무청)
슈퍼굳건이 1호탄생을 김주영 청장직무대리가 축하하고 있다. (대구경북병무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직무대리 김주영)은 후원병원에서 무료 시력교정술을 받고 현역 합격의 꿈을 이룬 대구경북 지역 ‘슈퍼굳건이’ 1호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그 주인공은 바로 경북 경산시에 거주하는 방성철(20세)군이다.

방 군은 작년에 고도 근시로 인해 원하던 현역 판정을 받지 못했으나 병무청 ‘슈퍼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5월 메트로아이센터안과(원장 박성빈) 후원으로 안내렌즈삽입술을 받았다.

G03-8236672469

이후 시력을 회복하게 되어 16일 재신체검사 결과 마침내 현역 합격의 꿈을 이루게 된 것이다.

방 군은 “어릴 때부터 시력이 콤플렉스였는데 무료로 수술도 받고 자신감까지 회복했으니 이제는 당당하고 떳떳한 대한민국의 군인이 되어 보답하겠다.”고 다짐하며 “수술해 주신 원장님과 이런 기회를 준 병무청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슈퍼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는 병역판정검사 결과 4급이나 5급 판정을 받은 사람 중 자진해 질병 치료 후 군 복무를 희망하는 사람에게 무료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병무청은 지난해부터 ‘슈퍼굳건이’ 사업을 본격 추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산하 5개 보훈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산하 20개 건강증진센터, 병(의)원 및 민간 헬스장 등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월에는 MBC태권도다이어트코리아와 협약을 체결하여 태권도를 통한 관리를 받을 수도 있으며 각 지역보건소의 체중조절 프로그램과 연계도 가능해졌다.

현재까지 시력 분야에서는 전국적으로 22명이 무료로 수술을 받았으며,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4명이 신청해 방 군이 최초로 혜택을 받게 됐다.

특히, 라식·라섹 수술에 비해 고가인 안내렌즈삽입술을 무료 후원 받은 것은 전국 최초의 사례이다.

슈퍼굳건이 프로젝트에 지원하고 싶은 사람은 전국 각 지방병무청 고객지원과로 전화하면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신청할 수 있다.

김주영 청장 직무대리는 “앞으로도 자진하여 병역을 이행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로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