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태지 25주년 리메이크 앨범, 다음 달 정식 발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7-08-23 15:11 KRD7
#서태지 #25주년 #리메이크 #타임:트래블러 서태지25

방탄소년단부터 크러쉬까지 역대급 라인업…오늘(23일) 부터 예판 시작

NSP통신- (스포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서태지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리메이크 앨범 ‘타임:트래블러 서태지25’가 정식 오프라인 발매된다.

서태지 측은 23일 “지난 7월부터 ‘타임:트래블러’(Time:Traveler)라는 타이틀 아래 디지털 음원으로만 발표된 후배 가수들의 개별 리메이크 곡들을 한 장의 앨범에 수록해 다음 달 2일 정식 발매한다”며고 밝혔다.

NSP통신-▲앨범 재킷이미지(上)와 트랙리스트(下)
▲앨범 재킷이미지(上)와 트랙리스트(下)

이번 엘범에는 서태지 25주년 리메이크 프로젝트 ‘타임:트래블러’를 통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음원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컴백홈’(Come back home), 어반자카파의 ‘모아이’(Moai), 윤하의 ‘테이크 파이브’(Take Five), 루피&나플라의 ‘인터넷 전쟁’, 에디킴의 ‘이제는’, 수란의 ‘슬픈아픔’ 등과 더불어 오는 25일 공개될 헤이즈의 ‘너와 함께 한 시간 속에서와 9월 1일 크러쉬의 ‘마지막 축제’ 두 곡까지 총 8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리메이크 앨범 ‘타임:트래블러 서태지25’에 참여한 후배 뮤지션들은 서태지가 대중성과 음악성,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직접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서태지로 부터 선곡과 편곡방향 등에 대한 조언을 받고 리메이크에 참여한 이들 뮤지션들은 각자 자신들의 색깔과 원곡의 매력을 극대화시킨 편곡과 가창으로 시간을 뛰어 넘는 명곡의 가치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서태지 측은 “최고의 뮤지션들이 ‘서태지’라는 이름으로 모여 완성한 이번 앨범은 모든 세대가 함께 들을 수 있는 명곡의 생명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가요계에 음악적 도약을 이끌었던 서태지의 음악이 젊고 뛰어난 후배 뮤지션들에 의해 새로운 옷을 입고 꾸준히 회자되며 우리 대중음악의 역사와 자부심으로 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앨범은 오는 9월 2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서태지 데뷔 25주년 기념공연 ‘롯데카드 무브ː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 25’에서 선판매된다. 또한 오늘(23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 9월 4일부터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