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성대, 취업 위한 기업초청 픽미데이 행사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01 14:53 KRD7
#수성대 #수성대학교
NSP통신-수성대학교 PICK-ME DAY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이 젬마관에서 학생들을 면접하고 있다. (수성대학교)
수성대학교 ‘PICK-ME DAY’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이 젬마관에서 학생들을 면접하고 있다. (수성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현장실습(연수)과 취업 등을 위해 LINC+사업 참여 기업들을 대거 초청해 기업설명회 및 현장 면접을 실시한 ‘PICK-ME DAY’를 1일 젬마관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는 ‘마약빵’으로 유명한 삼송빵집의 ㈜삼송BNC(대표이사 박성욱)과 세계최초 드론으로 영화를 촬영한 ㈜그리폰다이나믹스(대표이사 양희철) 등 수성대 LINC+사업 참여기업 30개 업체와 애완동물관리과 등 사업 참여 학과 7개와 보건행정과, 호텔관광과 등 9개 5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참여 기업들의 기업설명회를 가진데 이어 기업과 학생들의 현장 면접도 실시됐다.

G03-8236672469

수성대는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역량 강화하고, LINC+사업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업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학과 단위의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가능한 기업인 초청 행사 등 산학협동 연계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키로 했다.

또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사전 교육 및 참여 학생에 대해서는 취업 알선 등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선순총장은 “LINC+사업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과 협약업체와의 만남을 통해 서로 눈높이 맞추며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며 “산학협력이 겉치레 행사에서 벗어나 대학과 기업 모두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