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세연테크, 사물인터넷 응용 카메라 패키지 모듈 FWC-AD-FLB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9-06 08:52 KRD7
#세연테크 #사물인터넷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세연테크(대표 김종훈)가 사물인터넷(IoT)에 응용가능한 카메라 패키지 모듈 ‘FWC-AD-FLB’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FWC-AD-FLB 모듈은 기본적으로 외부에서 가정의 각종 I/O기기를 영상과 함께 제어가 가능하며, 도어폰의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는 핵심모듈이다. 또 방범 카메라, 조명LED 전문업체는 해당 모듈을 조명등에 탑재, 융합제품화 할 수 있다. 해당 모듈과 함께 SDK를 지원하여 소프트웨어 업체들도 별도의 투자 없이 하드웨어를 자신의 것으로 소화할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자체 앱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사물인터넷 응용 카메라 패키지 모듈 (세연테크 제공)
사물인터넷 응용 카메라 패키지 모듈 (세연테크 제공)

최근 센서네트워크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도 IP비디오의 응용이 보편화 되고 있으며, 홈네트워크 분야에서도 도어폰 비디오폰 등에 IP비디오의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또한 LED분야에서도 IP비디오가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추세이다. 세연테크 조정식 실장은 이러한 시장의 변화와 요청에 따라 관련업계의 요청사항을 수용한 FWC-AD-FLB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FWC-AD-FLB는 구경 60mm구격의 보드에, 카메라 렌즈 포함 높이가 30mm 이하인 패키지 모듈로, 특히 저저도 특성이 높은 센서를 탑재하여 야간에도 영상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다. 200만화소로 초당 30프레임의 영상을 제공하고, H.264를 지원하며, 웹 서버가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응용이 기대되는 모듈이다.

G03-8236672469

세연테크 김종훈 대표는"FWC-AD-FLB 모듈은 이미 양산이 시작되었지만,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모듈의 수정 및 변경도 가능"하다며"이 모듈을 활용한 다양한 완제품 및 파생상품의 출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