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은행, 바이오패스 인터넷뱅킹 선봬...편의성 구축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9-06 17:50 KRD7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바이오 #공인인증서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PC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시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BNK바이오패스 인증 서비스'를 실시한다.

BNK바이오패스는 지문, 홍채 등의 생체인증과 금융결제원의 바이오 공인인증서를 결합해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하는 시스템이다. 아이폰 iOS 9.0 이상 및 안드로이드 6.0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에 적용하고 있다.

기존에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BNK바이오패스를 PC를 통한 인터넷뱅킹 접속에 적용해 별도의 공인인증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저장된 'BNK바이오패스'로 로그인 및 전자서명 할 수 있다.

G03-8236672469

BNK바이오패스 인증 서비스는 본인명의 휴대폰 1개만 이용 가능하다.

부산은행은 로그인시 등록된 휴대폰 여부를 확인해 기존 공인인증서보다 보안성과 안전성이 높고 OTP 등 보안매체 제출을 생략해 이용자가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질것으로 기대했다.

빈대인 BNK부산은행 은행장 직무대행은"향후BNK바이오패스 인증 서비스를 기반으로 공인인증서 관련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없는 편리한 인터넷뱅킹 서비스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며"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구축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