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해선철도 전철화 조기건설 추진, 강원·경북 5개 시‧군 공동대응 협의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9-08 20:04 KRD7
#영덕군 #동해선 #포항시 #경주시 #울진군

경북동해안 상생협의회, 건설 ․ SOC 분과협의회 회의 개최도 개최

NSP통신- (영덕군)
(영덕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영덕군수 이희진)은 지난 6일 동해선(포항~동해)철도 전철화 조기건설을 위해 5개 시‧군(동해시, 삼척시, 울진군, 영덕군, 포항시) 실무부서장 및 담당이 참석한 동해선(포항~동해)철도 전철화 조기건설 추진을 위한 공동대응 방안 마련과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날 5개 시군은 전철화 조기건설 공동대응 협의체 구성에 대한 시‧군 간의 의견 조율과 전철화 공동대응 방안 및 세부계획 수립, 예비타당성(B/C)의 비현실성에 논리적, 전략적 대응 방안 마련 등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우선적으로 철도 전철화 조기건설 단체장 공동건의문 채택과 협약서 체결로 협의체를 구성하고, 현재 건설중인 철도 준공시점에 맞춰 전철화 개통을 목표로 대응방안 마련을 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또 전철화사업 예산반영 및 착공시까지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 등에 적극적으로 공동건의하고 실무협의체의 지속적, 정기적 회의를 유지하기했다.

한편 영덕군(영덕군수 이희진)은 6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5개 시‧군(포항시, 경주시, 영덕군, 울진군, 울릉군) 실무부서장 및 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동해안 상생협의회 건설․SOC 분과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내용으로는 동해선(포항~영덕~울진~삼척) 철도건설 외 9건의 사업발굴 건에 대하여 추진현황 및 향후 대응방안을 해당 시‧군 담당이 발표하고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앞으로 단위사업별로 해당 중앙부처, 국회 등을 방문해 지속적, 적극적으로 공동 연대해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건의하기로 했다.

NSP통신- (영덕군)
(영덕군)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