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IC, 유럽 글로벌 기술사업화 교육프로그램 MatchEU 캠프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9-12 22:36 KRD7
#KIC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KIC유럽(센터장 지석구)은 세계적으로 매력적인 유럽시장에 한국의 유망한 기술이나 기업의 진출을 돕기 위하여 독일의 지식경영 전문연구기관인 프라운호퍼 IMW와 손잡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 MatchEU Camp를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과 라이프치히에서 진행한다.

이 교육프로그램에서는 한국의 출연연구소 패밀리기업 및 기술기반 유망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독일을 중심으로 한 유럽시장의 에코시스템, 마케팅 및 세일즈 지식 노하우에 대한 짜임새 있고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국내기업의 유럽시장 이해도 제고와 유럽진출 동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해 MatchEU 프로그램에 참가한 JHEngineering의 유명종 대표는 교육 참가 후 한 언론 기고문에서 “미리 짜여진 계획을 바탕으로 강도 높은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작은 MBA 수업을 듣는 것 같았다”라며 “특히 라이프치히 외곽에 위치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인 ‘스핀랩’ 방문에서 느낀 독일의 실용주의 정신과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조합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MatchEU Camp를 계기로 중장기 유럽 진출 계획을 수립하여 지멘스 등 독일 기업들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있다.

G03-8236672469

Match EU Camp 강의는 영어로 진행되며, KIC 유럽은 동행사 프로그램비 전액과 항공비 등을 지원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