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 신규 광고 상품 출시 광고 매출 반등 전망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7-09-13 07:33 KRD7
#카카오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카카오(035720) 광고 사업부문은 기존 광고 상품 효율화와 신규 광고 상품 출시에 따라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부터 카카오 광고매출 반등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yoy +11%, 2018년 yoy +18%의 성장률을 각각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반기 카카오 광고 부문의 주요 성장 동력은 뉴플러스친구, 채널탭 광고, 샵검색 광고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따른 효과는 통합 광고주 플랫폼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는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포털, SNS를 거쳐 메신저 역시 본격적인 수익화 시점이 다가왔다. 국내에서 독점적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카카오가 가장 큰 수혜를 입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상장을 앞두고 멀티플랫폼 퍼블리셔로 진화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과거 진행된 중소형 개발사 대상 지분 투자를 바탕으로 양호한 신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글로벌 메가 히트작 반열에 올라선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퍼블리싱 기회 역시 과거 블루홀을 대상으로 진행된 지분 투자와 개연성이 존재한다.

김한경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카카오는 배틀그라운드 국내 퍼블리싱을 통해 연간 730억원에 달하는 추가적인 매출을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향후에도 안정적 신작 파이프라인과 모회사 카카오가 보유한 강력한 마케팅 채널들을 바탕으로 게임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