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백화점, 상생 차원에서 사회적 기업 선물세트 선보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9-13 09:02 KRD7
#신세계백화점 #상생 선물세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추석 선물행사에 ‘착한 사회적 기업’들의 상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마련 등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착한 이윤’을 추구하지만 판로확보가 어려워 그동안 일반 소비자들에게 알려질 기회가 적었던 사회적기업들과 손잡은 것. 신세계는 정부의 유통 상생정책에 맞춰 공익을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의 지원방안을 고민하던 중 상품 홍보 효과가 일반 행사보다 높은 추석 선물행사를 통해 이들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를 넓혀주는 역할을 하기로 했다.

NSP통신-강원도 구수담영농조합법인의 황태 더덕 양념구이 (신세계백화점 제공)
강원도 ‘구수담영농조합법인’의 황태 더덕 양념구이 (신세계백화점 제공)

특히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행사 상품들의 마진을 유사 선물세트들의 평균보다 최대 5%가량 낮춰 사회적 기업들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하고 선물 카탈로그에도 상생 기프트 페이지를 별도 구성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신세계는 사회적 기업의 입점을 위한 행정절차도 지원했다.

G03-8236672469

신세계백화점 식품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은 외부 전문기관에 별도 비용을 들여 자신들의 공장 제조시설의 안전성과 위생을 증명하는 검사 절차를 밟아야 한다.

신세계는 재정적으로 넉넉치 않는 사회적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 바이어를 비롯 해당 검사의 자격을 갖춘 신세계 상품과학연구소 전문 연구원들이 함께 공장을 방문, 필요한 검사를 무상으로 진행해 입점을 도왔다.

이렇게 이번 추석 선물행사에 참여하는 상생 선물세트는 총 10종 2천세트로 신세계 식품 바이어들이 전국을 돌며 공익성과 상품성을 모두 갖춘 상품들로 엄선됐다.

우선 백화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강원도 ‘구수담영농조합법인’의 전통장 4종 세트와 황태 더덕 양념구이 세트를 5만원과 5만4천원에 각각 소개한다. 구수담영농조합법인은 강원도내 취약계층인 고연령자(만55세 이상)를 우선적으로 고용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현재 직원 15명 중 취약계층 직원이 12명에 달할 만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 제주도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평화의 마을’에서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햄 세트 ‘제주맘 골드 세트’ (8만원)도 선보인다. 소록도병원 간호사 출신으로 장애인 재활전문가였던 이귀경씨가 대표로 있는 ‘평화의 마을’은 지적장애인들에게 재활과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주의 대표적 사회적 기업이다.

최근 수입 소시지, 햄의 안전성 문제가 대두된 가운데 평화의 마을에서 생산하는 상품은 해썹(HACCP) 인증시설과 독일에서 배운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청정제주의 제주 무항생 돼지만 사용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넉넉함을 상징하는 추석에 타인을 이롭게 한다는 뜻깊은 스토리를 담고자 사회적 기업의 상생 기프트를 처음으로 마련하게 되었다”며 “추석행사 중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들은 해당 업체들과 협의를 거쳐 행사 이후에도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에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원을 이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