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체부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등 이달의 우수게임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9-13 13:31 KRD7
#문체부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이달의우수게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이하 콘진원)이 2017년 제3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3개 부문, 4개 작품을 선정했다.

NSP통신

이번에 선정된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은 ▲일반게임 부문: 블루홀의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 착한게임 부문: 두부스쿨의 ‘두브레인’, 버프스튜디오의 ‘마이오아시스’ ▲ 인디게임 부문: 블루스카이게임즈의 ‘루티에 아르피지(RPG) 클리커’다.

일반게임 부문 선정작인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으로 6개월만에 만매량 1000만장을 돌파했으며 글로벌 플랫폼인 스팀(STEAM)의 동시접속자 1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착한게임 부문에 선정된 두브레인은 어린이들의 인지 발달 교육을 위한 두뇌 발달 게임이며, 마이 오아시스는 아름다운 그래픽과 감성적인 음악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게임이다. 마이 오아시스는 국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국내 인기에 힘입어 해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인디게임 부문 수상작 루티에 아르피지(RPG) 클리커는 간단한 화면 터치를 통해 괴물(몬스터)을 직접 사냥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는 게임이다.

한편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업체는 문체부 장관상을 받는 동시에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도 얻게 된다. 이외 ▲게임 분야 대체복무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0점 만점에 가산점 10점) 혜택 ▲콘진원이 주최하는 게임전시회와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 이달의 우수게임 누리집을 비롯한 포털, 게임전문 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홍보 기회 등을 얻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