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청년희망드림단 모집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9-13 18:52 KRD7
#경상북도 #경북도 #청년취업

경북청년 취업까지 연간 70만원 상당 취업지원금 지급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오는 29일까지 도내 소재 대학(교),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청년희망드림단’을 20여명 모집한다.

청년희망드림단에는 취업에 대한 노력과 열정, 성실성만 갖추고 있다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청년들은 경북도와 4곳의 취업지원기관에서 집중적으로 컨설팅, 본인이 희망하는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 사업을 위해 구미․김천 중심의 서부권에는 경북경영자총협회와 경북산학융합본부가 참여하고 포항․경주 중심의 동부권에는 경북동부경영자협회와 포항테크노파크가 참여한다.

G03-8236672469

이 사업은 취업을 갈망하고 노력하는 청년은 좋은 직장으로 보상받는다는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켜 경북을 ‘생동감 넘치는 청년 사회, 청년이 머무르는 희망 경상북도’ 로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도는 청년 취업성공률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사업 중간성과에 따라 향후에는 더 많은 취업지원기관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진행된다. 서류심사는 학력 등 스펙보다는 열정, 노력, 성실성을 우선시하며, 면접은 블라인드로 실시해 오로지 청년의 잠재력을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이러한 선발방법은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것으로 취업을 갈망하고 노력하는 경북 청년들을 양질의 일자리로 연결하는 성과를 거둘 것이다”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선발된 청년에게는 도지사가 발급하는 우수청년인증서를 수여하는데, 이는 취업을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준비해온 열정적인 청년임을 경북도에서 인증함으로서 본인이 희망하는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증표이자 보증서다.

선발된 청년은 4곳의 취업지원기관으로부터 집중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고 전담 잡(job)매니저를 통해 상시 취업 지도 및 관리를 받게 되며, 최대 70만원 상당의 취업활동비를 지원받는 등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재구 경북도 일자리경제교통단장은 “취업을 갈망하고 꾸준히 취업준비를 해온 성실한 청년이라면 좋은 직장에 취직할 수 있도록 경북도에서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며,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경북 청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며 적극적인 의지를 나타냈다.

경상북도 청년희망드림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방법은 경북도 또는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