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한의대에서 경북과학기술포럼 경북과총 설립기념 학술대회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9-15 20:34 KRD7
#경상북도 #경북도 #대구한의대 #경북과학기술포럼 #경북과총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5일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지역 국회의원, 시장, 대학총장, 과학기술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경북과학기술포럼(6차) 경북과총 설립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북지역연합회(이하 경북과총)와 대구경북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이번 학술대회는 경북과총이 지난 8월 출범한 이후 가지는 2번째 학술대회다.

‘K-뷰티 경북 화장품산업의 세계화 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역에서 미래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화장품산업의 현황을 짚어보고 글로벌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박장서 동국대 교수의‘K-뷰티 경북 화장품의 성장 전략’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노민수 서울대 교수의‘지속가능기술 기반 화장품 과학과 수출 전략’, 에밀리 중국 완써사 본부장의‘중국 및 동남아 화장품시장의 현황 및 전망’등 발표에 이어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글로벌 K뷰티 사업 세계화 추진방안을 모색하고 해외 일자리 창출과 수출증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술대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화장품산업 육성과 세계화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순견 경북도 정무실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화장품산업 분야의 성장동력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로 우수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화장품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방안이 논의되는 발전적인 토론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