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성완 건양대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평생 공로상’ 수상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7-09-18 09:13 KRD7
#건양대 #조성완교수 #마르퀴즈후즈후 #공로상
NSP통신-▲조성완 교수 (건양대)
▲조성완 교수 (건양대)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조성완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제약생명공학과 교수가 세계적인 권위의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서 선정한 앨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세계 3대 인명사전의 하나로 매년 세계 215 개국을 대상으로 과학, 공학,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 중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등재한다. 특히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선정하여 매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의 설립자다.

조성완 교수는 현재 세계적으로 제약, 보건, 의료 분야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는 ‘밸리데이션’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자로서 인정받고 있으며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가 발간하는 21세기 2000명의 탁월한 지식인(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st Century)에 2016년 등재된 데 이어 올해는 마르퀴즈 후즈 후에서 평생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G03-8236672469

이번 수상을 통해 조성완 교수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문가 데이터베이스 MBO(Marquis Biographies Online)의 독점 액세스도 제공 받는 혜택을 얻게 됐다.

조 교수는 현재 한국밸리데이션협회 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분야 국내 유일 온라인 강사 및 멘토로 활동 중이다. 또한 의약품 분야 최대 지식 온라인 community 카페인 'GMP in naver(지엠피인네이버)'를 이끌며 온·오프 분야 모두에서 국내 의료 분야 기술 발전, 지식 네트워크 확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조 교수는 “세계 인명사전에서 평생 공로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히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관련 분야의 기술 발전 및 메디바이오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더욱 더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