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천년의 한지와 소통하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9-19 19:00 KRD7
#군산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한지 #닥종이 #갤러리

한지모던아트협동조합 닥종이 공예전 개최

NSP통신-군산근대역사박물관 전경.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근대역사박물관(관장 문세환)은 시민들을 위한 열린갤러리 공모전의 세 번째 전시로‘한지모던아트협동조합 닥종이 공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군산 시민들에게 박물관 내 전시공간을 지원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을 도모하고, 군산시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그때 그 시절, 그 사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한지모던아트협동조합 회원 7명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군산세관’‘소녀’‘인력거꾼’등 총 50여점의 작품을 박물관 1층 열린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특히 군산의 근대역사와 문화, 일제강점기 문학을 소재로 표현된 작품들을 통해 우리나라 근대기 생활모습을 쉽게 이해하고 특히 닥종이 인형 작품들은 한지공예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들에게는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전시를 진행하는‘한지모던아트협동조합(이사장 김순화)’은 2015년에 설립돼 다문화 여성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단체로,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시킨 한지작품을 축제 및 행사, 각종 직업체험 등에 선보이며 우리 전통한지의 가치를 꾸준히 알리고 있다.

문세환 박물관관리과 과장은"세번째로 열리는 이번 시민 열린갤러리 전시에서는 우리 전통한지의 우수성을 근대문화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관람객들이 닥종이 공예전을 통해 쉽고 흥미롭게 근대문화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