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올스웰,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 中 특허 출원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7-09-20 11:36 KRD7
#올스웰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 #FLES #중국 #특허출원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산업공기기술(IAT) 전문업체 올스웰(대표 강연수)은 지난 19일 중국 측에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중국 특허 출원은 잇따르고 있는 중국 업체에 대한 해당 시스템 수출 공급 상황에서 현지 기술 유출 등으로 발생할 피해를 미리 방어한다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올스웰의 대표제품인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FLES)는 물(습식)을 이용해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시스템이다. 물을 이용함으로써 기존 필터 방식과 달리 막힘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초미세먼지(PM2.5)까지도 99% 이상을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NSP통신

강연수 올스웰 대표는 “중국시장은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인정이 되면 비용을 지불하는 데 있어 결코 인색하지 않다”라며 “하지만 중국내 대기환경규제가 심화되면서 해당 시스템에 대한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어 기술 유출에 대한 위험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 특허 출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올스웰은 이번 특허 출원으로 중국내에서 해당 시스템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중국 수출에 긍정적인 시너지도 기대해 볼 만 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스웰은 최근 중국 최대 국영 철강사인 바오산강철과 세계 6위 사강집단에 해당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베이징시와 지하철 환기장치에 대한 미세먼지 정화장치 설치 프로젝트도 진행 중에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