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진군 쌀귀리, 건강식품으로 ‘우뚝’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09-21 11:58 KRD7
#강진군 #강진 쌀귀리

추석 명절 귀리 이용한 요리 인기···귀리개떡, 귀리떡, 귀리만두, 귀리범벅, 귀리절편, 귀리밥 등 다채

NSP통신-강진 쌀귀리. (강진군)
강진 쌀귀리.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쌀귀리가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강진 건강 10대 농식품인 강진산 쌀귀리는 고품질로 유명하다.

지난 2010년도부터 재배하기 시작한 강진 쌀귀리는 다년간 재배 노하우로 쌀귀리 품질이 우수하다.

G03-8236672469

쌀귀리는 겉귀리와 달리 추운지역에서는 재배하기 어려운데 강진지역은 겨울날씨가 온화해 쌀귀리 재배 최적지로 고품질의 쌀귀리를 생산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귀리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도 라이신과 같은 필수아미노산의 함량이 많다.

특히 귀리에는 수용성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은 편이다.

지방산 함량은 다른 화곡류보다 많으며 전체 지방산의 70~80%가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돼 있다.

귀리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돼 섭취시 포만감을 느껴 음식섭취량을 줄여준다.

이는 체중감소를 촉진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장병을 예방하며 혈당 및 인슐린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

가족들이 모이는 추석에는 귀리를 이용한 요리로 건강을 챙겨볼 수 있다.

귀리개떡, 귀리떡, 귀리만두, 귀리범벅, 귀리절편, 귀리밥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귀리밥은 쌀에 적당량의 귀리를 혼합해 조리한 것으로 귀리의 톡톡 튀는 식감을 아이들도 좋아해 온가족이 먹을 수 있다.

명품 강진 쌀귀리는 초록믿음에서 구매할 수 있다.

초록믿음은 강진군이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전국 최초 농어업인 택배 직거래 시스템’으로 강진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우수 농특산물을 고향의 맛 그대로 담아 배송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