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의회 교육위, 특성화고, 신설학교 등 현장방문 실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9-21 18:52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강영석)는 20일과 21일 구미지역에 있는 특성화고와 신설학교 등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지 확인은 경북 전문기술인 육성의 산실인 금오공업고등학교와 내년도 신설예정인 (가칭)인덕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현장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금오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지난 2010년 마이스터고 전환 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산업현장의 수요에 직접 연계된 맞춤형 교육운영 과정을 살펴보았다.

G03-8236672469

또 학생들의 실습현장 둘러보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산학협력이 유기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우수 인재들이 꾸준히 기업에 취업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주문했다.

이어서 신설학교를 대표해서 현장점검을 점검하고자 (가칭)인덕초등학교 건설현장을 방문했다.

구미국가산업단지 확장에 따라 신설되는 (가칭)인덕초등학교는 개교시기와 공동주택 입주시기의 불일치로 인해 개교 전까지 학생들이 컨테이너 교실에서 수업이 진행돼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불편이 예상된다.

특히 “내년 3월 개교 예정에 비해 공기가 20%정도 밖에 진행되지 않아 개교 지연이 불가피한 점을 지적하며, 이와 같은 개교예정일의 불일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세심한 준비를 통해 주민과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무리한 공사 진행으로 인한 부실공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시공사의 철저한 공사 시공을 주문하고 아울러 공사 진행에 따른 감독에 소홀함이 없도록”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구미청소년경찰학교에서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진로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포항과 구미 지역에서만 실시하고 있어 도내 전체 학생들에게 청소년경찰학교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확대할 것을 요청했다.

강영석 위원장은"신설학교가 향후 개교일정, 공사상황 등에 차질 없이 준비하도록 점검하고, 특성화고등학교의 마이이스터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오늘 방문한 현장만이 아니라 도내 산재한 교육현장 곳곳을 방문하여 소통하는데 교육위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