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 전남도 우수시책 비교견학 실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9-21 18:54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전남도의회와 상생 발전협력 간담회, 광주 군공항이전 현안 청취

NSP통신-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명호)는 20일, 21일 양일간 타시도 우수시책 비교견학을 위해 전남도의회와 광주공항을 둘러보러 현장방문에 나섰다.

이번 제295회 임시회 현장방문은 영호남 상생발전을 위한 도의회간 협력사업 논의와 군공항 이전에 대한 현안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했다.

첫날에는 전남도내 이전계획인 광주군공항을 방문해 제1전투비행단(단장 강규식)으로부터 군공항의 전반적인 현황 설명을 듣고, 광주시의회 군공항이전 특별위 위원장(문태환)과 광주시 공항이전사업단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대구공항 이전과 비교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이어 영호남 상생발전 교류를 위해 전남도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는 과거의 지역차이를 이해하고 상호간 관계를 넓히는 시책을 마련해 교류를 확대하자는 훈훈한 분위기속에 개최됐다.

둘째 날은 경주에서 열리는 ‘의용소방대장 도정협력 워크숍’에 참석해 무보수로 묵묵히 도민의 안전을 지키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각 지역 소방대원의 고충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명호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은 “의용소방대원은 순수한 열정으로 조직된 봉사단체이지만, 활약상에 비해 운영경비 지원 등이 부족하다”며 “우리 의용소방대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킬 때 진정한 안전과 복지가 실현될 수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