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금융-아마존, 디지털 협력 강화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0-10 14:10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금융그룹 #조용병회장 #아마존 #핀테크
NSP통신- (신한금융그룹, 아마존 본사를 방문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 아마존웹서비스의 프랭크 팰런 금융부문 총괄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아마존 본사를 방문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 오른쪽)과 아마존웹서비스의 프랭크 팰런 금융부문 총괄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9일 미국 아마존 본사를 방문해 아마존사의 주요 임원과 함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CEO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아마존의 각 사업부의 CEO급 임원들이 참여해 단기간 내 아마존을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만든 혁신의 방법과 기술을 공유했고 신한과 아마존의 협력 아이디어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를 했다.

조 회장은 신한금융의 AI 음성뱅킹 서비스 개발을 위해 아마존의 음성인식 AI 를 도입하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Pilot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신한금융은 지난 6월부터 디지털 혁신을 위해 인공지능,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디지털 핵심 기술과 트랜드 교육을 통한 그룹디지털 인재육성 등 여러 금융 영역에서 아마존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아마존의 온라인 커머셜 사업과 연계한 금융상품 개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고객 추천, 디지털 마케팅 방법 고도화와 그룹 ICT 인프라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으로 신한금융의 디지털 경쟁력이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조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이 2020년 아시아 리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리딩 컴퍼니와의 협력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향후 아마존과 협력을 확대해 국내 금융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마이크 클레이빌 아마존웹서비스 글로벌 세일즈·사업개발 부문 부사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신한금융그룹과 협력을 강화해 신한이 추구하는 디지털 혁신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