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미탭스플러스, 비트코인 모으는 모바일게임 ‘디그랜드’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10-17 12:28 KRD7
#미탭스플러스 #비트코인 #디그랜드

켜놓기만 해도 광물 채굴, 랭킹전 보상으로 인게임 캐시와 비트코인 조각 획득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비트코인을 모을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업체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가 게임 내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게임 ‘디그랜드’를 전세계 141개국에 출시한 것.

디그랜드는 캐릭터가 각종 장비를 활용해 지반에 묻혀 있는 광물을 채굴, 무작위로 나타나는 특수 주화를 기반으로 집계되는 주단위 랭킹전에 참여해 인게임 캐시와 비트코인 조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을 켜놓기만 해도 채굴이 진행, 화면을 탭하면 채굴하는 속도가 빨라지며 캐릭터나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면 고급 광물을 발견하거나 더 많은 양을 채굴할 수 있다. 특히 플레이 도중 나오는 퍼즐 조각을 모아 세계의 유명 장소로 이동하거나 피버 타임 요소를 추가해 단조로움을 극복했으며, 랭킹전 보상 방식으로 경쟁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G03-8236672469

또 경품으로 얻은 비트코인 조각들은 코인서핑 앱을 통해 수령, 다른 화폐로 환전할 수 있어 핀테크에 대한 접근성과 재미를 동시에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디그랜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23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편 미탭스플러스는 핀테크 시장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으로 리워드 포인트에 주목해 앱 광고를 보고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얻을 수 있는 재테크앱 ‘코인서핑’을 출시했으며 이후 플러스코인(PLC)를 발행해 실물경제와 가상화폐의 거리를 좁혀 나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