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콘서트하우스, 새로운 형식의 콘서트 기획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0-18 11:11 KRD7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시 #아마데우스: #대구공연

24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아름다운 화요일의 새로운 시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연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아름다운화요일 '아마데우스 살리에리의 비밀'이 오는 24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개최된다.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트리오의 연주를 기반으로 추리극과 영상이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콘서트다.

모차르트를 다룬 영화 중 최고라 평가받는 '아마데우스'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영화내용을 기본으로 시나리오를 재구성하여 지역의 연극배우, 연주자들이 무대에 올라 이야기를 풀어보는 흥미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G03-8236672469

관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클래식 음악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탐정 홈즈 역할은 극단시소의 대표이자 대구연극제 우수연기상, 금복문화상 수상하는 등 많은 연극 무대를 통해 지역 실력파 배우로 인정받고 있는 안건우씨가 맡는다.

그는 두 작곡가의 이야기를 매개로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음악과 스토리의 연결고리를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연주는 계명대학교 음악대학, 독일 로스톡 국립음대 출신의 바이올린 연주자 김채인, 계명대학교 음악대학 독일 뉘른베르크 국립음대 출신의 첼로 연주자 성수빈,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독일 뤼백국립음대, 에센폴크방예술대학교 출신 피아니스트 최효진으로 이루어진 율트리오가 진행한다.

이들은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25번',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中 ‘더 이상 날지 못하리’', '피아노 협주곡 제15번 3악장', 오페라 '돈조반니 中 ‘기사장 장면’', 레퀴엠'진조의날, 눈물의날', 살리에리의 '교향곡 베네치아나 1악장'을 소프라노 박영민, 바리톤 박정환, 베이스 이재훈이 함께 두 작곡가들의 곡을 관객들에게 소개하며 공연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번공연의 기본적인 내용은 영화 '아마데우스'를 모티브로 여러 재미있는 요소를 가미해 재구성한 만큼 역사적인 사실과 조금 거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출연자들은 공연을 진행하며 관객들을 위해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실제 역사적인 관계에 대한 이야기 또한 준비했다. 정말 이 두 작곡가 들은 앙숙이었을까? 그에 대한 답은 공연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인 지역예술진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아름다운 화요일’은 대구의 우수한 음악가들의 무대를 넓히고 우수한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여 클래식 연주자들에게 꿈의 무대가 될 수 있는 공연장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진행하고 있다.

'쉬운 클래식, 모두를 위한 클래식'이라는 클래식 음악 대중화를 위한 목표로 만원이라는 매력적인 가격과 함께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한 이 공연의 티켓가격은 전석1만원이며 예매는 티켓링크나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