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권영찬, 경찰공무원 CS 특강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상대와 소통하라”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7-10-20 13:05 KRD7
#권영찬 #경찰공무원 #CS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은 최근 서울 성동경찰서에서 ‘고객 서비스와 고객 만족(CS)’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경찰청이 일선 경찰공무원들의 직업적 소명과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행중인 경찰 아카데미를 통해 이뤄졌다.

NSP통신

지난 2012년부터 경찰관 대상으로 인문학 투어 강좌를 이어오고 있는 권영찬은 이번 초청 특강에서 “고객(대민) 서비스(CS)에서 달인이 되고 싶다면 소통을 통해 자신이 행복할 줄 아는 대민서비스를 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행복지수를 올릴 수 있는 자존감을 스스로 높여야 하고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을 갖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가 행복하면 가족에게도 잘하게 되고 대민서비스도 질적으로 향상되게 된다”며 “하지만 대민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자신을 돌보지 않고 가정을 돌보지 않게 된다면 결국 대민서비스도 흔들릴 수 밖에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권영찬은 강연을 마치며 “경찰공무원분들께서 소통하는 마음으로 민원이이 원하는 니즈(needs)와 원츠(wants)를 통찰해 낼 수 있다면 자신은 물론 누구나가 만족할 수 있는 대민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는 권영찬은 5년전부터 소방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해바라기 청소년성상담센터 상담심리사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