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천국제공항, 전기자동차 충전소 0곳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7-10-20 14:19 KRD7
#인천국제공항 #전기자동차 #친환경차 #전기차 #수소차
NSP통신-이원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원욱 의원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원욱 의원실)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인천국제공항에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이 단 한 곳도 없어 시민의 불편은 물론 정부의 친환경차 확대 정책도 외면하고 있어 물의를 빚고 있다.

이원욱 국토교통위원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을)은 인천공항 국정감사에서 “인천국제공항에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시설이 단 한 곳도 없다”며 “한국공항공사가 4기 설치 올해 28기가 추가로 설치예정인 것을 감안하면 인천공항의 고객서비스는 너무도 후진적”이라고 말했다.

최근 디젤내연기관차로 세계자동차 시장을 석권한 독일 자동차 업체들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자동차그룹이 앞다투어 전기차, 수소차 플랜을 내놓고 있다.

G03-8236672469

친환경차 인프라 확충을 책임지고 있는 부처인 국토부 역시 지난해 6월 3일 관련 플랜을 내놓는 등 친환경차 확대는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고객서비스로 구현해야 할 인천공항은 친환경차 인프라 구축에는 나몰라라로 일관, 정부 정책을 외면하고 있다.

인천공항이 국제 허브공항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면 정부의 친환경차 확대 정책에 부응하는 인프라 구축을 해야 한다.

이원욱 의원은 “인천공항은 전기차 충전시설은 급속과 완속충전기 대수를 고객현황을 파악해 설치하고 인천공항과 한국공항공사는 수소차 충전소 역시 대수 설치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