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납품단가 등 협력사 의견 반영 구매정책 시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7-10-25 11:24 KRD7
#KT(030200) #KT파트너스협의회 #KT경영교류회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KT(회장 황창규)는 2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KT 파트너스협의회 51개 회원사와 ‘2017년 경영교류회’ 행사를 개최했다.

KT는 이 자리에서 ‘찾아가는 동반성장’, ‘협력사 CEO간담회’, ‘경영교류회’, ‘실무교류회’ 등을 통해 파악한 협력사 애로사항을 반영한 구매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KT 구매정책의 핵심 내용은 협력사의 경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납품단가 개선사항이다.

G03-8236672469

개선사항은 ▲ 원재료비, 노무비 등 외부 변동분을 가격결정 산식에 적용한 ‘합리적 납품단가 책정’, ▲ ‘개발 제품 구매보장’, ▲ ‘성과공유제 활성화’, ▲ ‘장기계약 체결’, ▲ ‘일몰 제품 예보’ 추진 등이 포함됐다. 기존 비용절감 위주의 구매정책에서 벗어나, 협력사에 친화적인 구매정책을 시행해 나가겠다는 것.

그 외에도 ▲협력사의 재고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SCM협의체 대상 제품을 전 품목으로 확대하겠다는 것과 ▲제품 개발 시 개발비용 지원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윤경림 부사장은 “3기 KT파트너스협의회 출범을 축하하며 혁신과 진화를 요구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KT와 협력사가 함께 당당히 맞서 나가자”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