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키오스크코리아, e 스마트 재고관리 시스템 개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10-31 08:55 KRD7
#키오스크코리아 #ESL 4.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키오스크코리아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해 전자종이(e-paper)를 이용한 ESL(Electronic Shelf Label)시스템 ‘e 스마트 재고관리 시스템 ESL 4.0’을 개발, 본격 공급에 나섰다.

ESL 시스템은 전자종이 단말기를 이용하여 무선통신망을 통해 ESL 중앙관리 서버에서 수만개 이상의 상품과 부품 등의 품번, 원산지, 가격, 재고수량, 이벤트 할인기간 등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ESL 시스템은 프랜차이즈 업체, 대형 마트 , 편의점, 제조업체의 부품창고, 물류창고 등의 필수 시스템으로, 동 제품을 활용하면 공장의 생산성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다.

NSP통신-e 스마트 재고관리 시스템 (키오스크코리아 제공)
e 스마트 재고관리 시스템 (키오스크코리아 제공)

디스플레이가 적용 가능한 분야에서 투명디스플레이 냉장고, 무인 발권기, OLED 커브드 비디오월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이며 관련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온 키오스크코리아는 4차 산업에 대비해 전자종이를 활용한 ESL 시스템 출시를 통해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선 것이다.

ESL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은 자재 창고 등 경우 재고와 변경된 재고를 표기하기 위해 인쇄하거나, 매직 등과 같은 필기도구를 이용해 변경된 재고 수량을 표기해야 한다. 또 해당 부품(제품)의 품번(부품번호)을 표기해 분류함으로써 수천 수만 개의 많은 부품을 관리하는데 애로사항이 많다. 이러한 시스템상에서는 직관적으로 부품, 제품의 형태, 사양을 확인하는 것이 어려울 수 밖에 없다.

G03-8236672469

키오스크코리아의 이명철 대표는 “전자종이를 이용한 스마트 재고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해당 부품과 제품을 분류하고 표기하는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다"며"특히 출하 요청된 부품의 적정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해당 ESL에 표기된 QR Code를 통해 부품을 확인함은 물론 해당 부품의 출하 수량을 적용해 ERP와 자동 연동하는 시스템 등을 구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