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 ‘더 프레임’, 美 오프라매거진서 추천 연말선물로 선정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7-11-14 15:55 KRD7
#삼성전자(005930) #더프레임 #오프라매거진 #추천연말선물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 라이프스타일TV ‘더 프레임(The Frame)’이 미국 오프라 매거진(O, The Oprah Magazine)에서 발표하는 오프라가 가장 좋아하는 것 2017(Oprah’s Favorite Things 2017)에서 머스트-씨 TV(Must-See TV)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세리프 TV가 선정됐으며 2년 연속 삼성 TV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00년도부터 시작돼 미국 연말 선물 가이드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오프라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미국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한 해 동안 화제가 된 각 분야의 제품들 중에서 직접 선정해 발표한다.

오프라 매거진은 더 프레임에 대해 “이 제품이 TV라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며 “마침내 TV의 블랙 화면이 하나의 작품이 됐다”고 호평했다.

G03-8236672469

한편 ‘더 프레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오프라 매거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유명 매체에서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패션 매거진 보그(Vogue)는 TV화면이 꺼져 있을 때 검은 화면 대신 유명 예술 작품이나 개인 사진 등을 마치 한 폭의 액자처럼 보여 주는 ‘더 프레임’의‘아트 모드’와 복잡한 TV 케이블을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깔끔하게 정리 해주는 ‘투명 광 케이블’을 ‘하나의 예술 작품(This TV is also a piece of art)’이라고 평가했다.

세계 최대 미술품 경매 회사 소더비가 발간하는 ‘소더비 매거진(Sotheby's Magazine)’은 “더 프레임이 사용자의 예술 감각과 디자인적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TV"라고 호평했다.

영국 테크 전문지 와이어드(Wired)는 “TV와 디지털 아트 디스플레이의 기발한 조합”이라며 “디지털 기기가 아닌 갤러리의 예술 작품 같다”고 평가했다.

또한 미국 2017영상가전 전시회(CEDIA 2017 Show)에서 ‘더 프레임’은 ‘최고 신제품 상(Best New Product)’을 수상했으며 노르웨이 유력 TV 전문 매체 '뤼드&빌데(Lyd&Bilde)'는 더 프레임을 ‘2017년 최고 혁신 TV(Best Innovation TV)’로 선정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