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경기도, 첫 B형 인플루엔자 검출돼

(입력) 2017-11-15 13:24:16 (수정)
(태그) #경기도, #비형, #인플루엔자, #독감, #예방접종
XMLYKR 지자체/정당

고위험군(65세이상, 임산부, 만성질환자) 예방접종 실시, 개인위생 수칙 준수 당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가 인플루엔자 검사를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가 인플루엔자 검사를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겨울철 유행하는 독감 원인 가운데 하나인 B형 인플루엔자가 경기도에서는 올해 처음 발견돼 주의가 요구된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9월부터 권내과의원, 김영순내과, 봄소아청소년과, 상동서울가정의학과, 연세내과의원, 한결소아과의원 등 도내 6개 병원을 방문한 호흡기 질환자에게 추출한 표본에서 지난 6일 B형 인플루엔자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바이러스 출현을 감시하기 위해 매년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인플루엔자 실험실 감시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6개 병원과 협력해 이들 병원을 방문하는 호흡기 질환자를 대상으로 표본검사를 실시해 바이러스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B형 인플루엔자가 발견되는 시기는 주로 45주차, 11월 초순 경으로 지난해는 올해와 비슷한 11월 10일 처음 발견됐었다.

B형 인플루엔자는 A형과 함께 국내에서 흔히 발견되는 독감의 원인체로 감염되면 38°C 이상의 갑작스러운 고열과 기침, 인후통 등의 호흡기 증상과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의 전신증상을 보인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독감예방접종이 가장 중요하다”며 “노약자, 만성 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와 임신부 뿐 만 아니라 집단생활을 하는 유치원, 초·중·고생들도 서둘러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연구원은 “예방접종과 함께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한국전력

 

 

 

NSP리포트
더보기
[주간 금융동향] 소비자심리 6년 11개월만에 최고 외
[주간 금융동향] 소비자심리 6년 11개월만에 최고 외
11월 소비자심리가 7년래에 최고치를 나타내며 내수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반면 8.2
우리은행장 후보 9명 압축...명단 ‘비공개’
252674번 기사 사진
우리은행장 후보 9명 압축...명단 ‘비공개’
우리은행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개최해 1...
이에스에이, 15억원 규모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계약 체결
이에스에이, 15억원 규모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계약 체결
이에스에이(052190)는 쇼미디어그룹과 15억원 규모의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및 홍
[AD]KT텔레캅
[AD]우정사업본부
[AD]이디야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