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백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모집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1-15 16:57 KRD7
#대백문화센터 #대구백화점 #대백프라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백문화센터는 겨울학기(11월 1일 ~ 11월 30일) 회원을 모집 중이다.

이번 겨울학기에는 테마별로 더욱 다양해진 강좌 콘텐츠는 물론 스페셜 강좌를 통해 회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콘텐츠의 깊이를 더했다.

98기를 맞은 2017~2018 대백문화센터 겨울학기는 재미와 실용이라는 두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회원 모집에 나섰다.

G03-8236672469

또한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을 위한 강의를 대폭 강화하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신규로 편성했다.

먼저, 별도로 구성된 스페셜 클래스에서는 영화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며 행복을 찾는 연습을 해보는 '김은경의 아트 테라피, 영화로 행복연습'이 눈에 띈다.

시인이자 심리상담사면서 ‘영화의 심장소리’저자인 김은경씨가 직접 엄선가 좋은 영화들과 함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우리의 삶에 접목시키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시인이자 소설가인 심강우 작가와 함께 시를 읽고 쓰면서 자신을 찾아보는 시간인
'심강우의 시 창작, 시를 통해 나를 만나다'도 계절에 잘 어울리는 강좌로 사람들의 문의가 많다.

실용적인 강의도 확대했다.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화평론가에게 배우는 즐겁고 유쾌한 글쓰기'와 '자신감을 한층 더 UP, 고품격 자신감 스피치' 등 글쓰기와 스피치 스페셜 강좌를 저녁 7시에 배정해 평소 말하기와 글쓰기에 관심있는 직장인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하다.

명작 스캔들 시리즈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평론가 성영헌은 이번에는 오페라투어를 시작했다.

'성영헌의 80일간의 클래식 투어, 프랑스 오페라투어 6부작'을 통해 생동감있고 재밌게 설명해준다.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는 인문학 강좌도 더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선보인다.

한국인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는 '한국도자 완전 정복, 신석기 토기부터 청자, 백자, 옹기까지', 실생활에 적용되는 생활역학을 재밌게 풀어보는 '태산선생의 생활역학이야기', 인문학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성경, 그 중에서 욥기 및 시편을 통해 서구문화를 살펴보는 '고품격 현대어 영어 성경 이야기' 등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테마강좌를 접해 볼 수 있다.

또 이번 문화센터 겨울학기는 '향긋한 커피향, 핸드드립 홈 바리스타 2급', '직장인을 위한 핸드드립 홈 바리스타 2급', 최근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캘리그라피 강좌', '클래식 기타 앙상블', '일주일 시작, 파이팅 직장인 드럼', '성인 스트레칭&방송댄스' 등 자기계발에 관심이 큰 직장인을 위한 강좌를 대폭 확대해서 구성했다.

디지털카메라 기초・연구반, 침선공예, 퀼트, 미술, 공예,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강좌와 함께 피아노・바이올린・플롯・첼로・클래식 기타 아카데미 등 다양한 장르의 실용・클래식 음악 강좌, 그리고 플라워 장식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드로잉엣가든’에서 마련한 '럭셔리 플라워 레슨」' 등 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실용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내년 황금개띠해를 맞아 예비엄마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을 위한 특강도 더욱 다양해졌다. 태교를 위한 꽃장식・꽃꽂이 강좌, 임산부 요가, 퀼트 강좌를 비롯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아이옷 만들기, 육아 토크 콘서트, 트니트니 키즈캠프, 오감통합놀이・지능개발・미술창의놀이・숙명유드리믹스의 음악감성놀이 등 아이의 연령과 감성에 맞춰 테마별로 강좌를 구성했다.

또 '킨더가든 뮤직가튼' '토리토리오감노리' '이화 YSM 체험교정발레' 등 영유아 프로그램을 신규로 편성하면서 더욱 강의의 질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부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책임지고 있는 'TBC 가요아카데미'와 포크송으로 추억을 되새겨보는 '제 2기 대구MBC 대백가요교실, 청춘연가'는 벌써부터 고객들의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대백프라자 12층 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겨울학기 수강신청은 방문접수와 인터넷, 전화로 이달 30일가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겨울학기 등록회원에게는 프라자점 4층 ‘칼디의 커피’매장에서 커피음료를 이달 1일부터 30일가지 한달간 2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