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행정부지사 국회 상주, 내년도 국비 확보 총력전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1-15 17:43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김장주

14일부터 국회 예결소위 본격 가동... 국회 증액사업 예결위원에게 직접 설명

NSP통신-김장주 행정부지사, 김광림의원 방문 (경북도)
김장주 행정부지사, 김광림의원 방문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4일부터 본격 가동되는 국회 예결소위 심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행정부지사 진두지휘 하에 내년도 정부 예산안이 확정되기 전까지 총력전을 펼친다.

김장주 행정부지사는 산업위·국토교통위 소관 예결소위 심사가 열린 14일부터 서울에 상주하면서 15일 더불어민주당 김현권·홍의락 의원, 자유한국당 김광림·백승주·곽대훈 의원을 만나 경북도 주요 증액 건의사업을 설명하고 증액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기재부의 구윤철 예산실장을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렵게 면담하고 경북도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반드시 반영시켜 줄 것을 건의했다.

G03-8236672469

경북도는 본격적인 예결소위 심사가 진행됨에 따라 주요 현안사업 중 12개 사업을 우선적으로 선별하여 막판까지 정부안에 담아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SOC 감축, 복지예산의 증액 등 새 정부 정책기조의 변화에 따라 지방의 재정 부담은 더욱 가중될 것이라며 SOC 예산도 지방차원에서는 복지다”며 여야 예결위원들에게 적극적인 역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경북도는 국회 예산안이 통과하기 전까지 국회내 캠프를 풀가동하여 하나의 사업이라도 더 정부안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