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포항제철소, 포항 경찰서와 가정폭력 피해가정 지원 앞장

(입력) 2017-11-15 18:07:59 (수정)
(태그) #POSCO(005490), #포항제철소, #포항시, #포항남부경찰서, #포항북부경찰서
XMLYKR 철강/중공업

15일, 포항 남·북부 경찰서, 기쁨의 복지재단 등과 가정폭력 해결 지원 나서

 

포항제철소는 15일, 포스코 본사에서 포항 남·북부 경찰서, 기쁨의 복지재단 관계자들과 함께 가정폭력 피해 대상 가정지원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15일, 포스코 본사에서 포항 남·북부 경찰서, 기쁨의 복지재단 관계자들과 함께 가정폭력 피해 대상 가정지원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 포스코)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스코가 가정폭력 피해가정을 돕기 위해 포항 경찰서와 사회 복지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는 15일, 포스코 본사에서 포항 남·북부 경찰서, 기쁨의 복지재단 관계자들과 함께 ‘가정폭력 피해 대상 가정지원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정폭력’에 대해 공감대를 확인하고 폭력 재발 방지와 피해 가정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민·관·복지재단이 서로 협력해 ‘가정폭력’ 방지와 피해가정 지원에 나서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해 오동석 남부경찰서장, 박찬영 북부경찰서장, 이선종 기쁨의 복지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가족 간에 발생하는 폭력행위를 뜻하는 가정 폭력은 현재 ‘가정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및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고접수 시 경찰관이 출동해 가·피해자를 상대로 조치 및 처벌이 가능하다.

과거 가정폭력은 단순 집안 문제로 치부돼 쉬쉬됐으나 최근 발생하는 각종 청소년 범죄와 사회 문제들이 가정 폭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정부에서도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정폭력 피해가정 지원 프로그램인 ‘Happy Together’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포스코 1%나눔재단 기금으로 운영된다.

지원대상은 경찰에 접수된 가정폭력 사례 중 초범 또는 우발적인 폭력 사례를 여성청소년과를 통해 추천 받아 연간 60세대를 선정해 지원된다.

선정된 가정은 참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 심리상담, 가족 활동지원을 통해 가족 관계 회복에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오동석 남부경찰서장 은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포스코가 사회 문제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줘서 큰 힘이 된다”며 “민·관·복지재단 3곳이 처음으로 협업하는 이번 사례가 전국에 확산될 수 있도록 경찰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박찬영 북부 경찰서장 은 “사회문제는 대부분 가정문제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으므로 이번 업무협약으로 가정이 바로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동일 포항제철소장 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가정폭력 피해 가정들의 상처가 치유되고 더욱 행복한 가정으로 재탄생하기를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포스코는 지역 사회에 손길과 보살핌이 필요한 곳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지난 5월 고용노동부 포항지청과 함께 ‘복지시설 퇴거 청소년 자립 지원사업’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해 복지시설에서 자립한 청소년들의 취업을 도운 바 있다.

포스코는 지난 2007년부터 지정기탁금을 활용해 장애인, 다문화 가정, 피학대노인과 여성 등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시설 건립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상생과 발전에 기여해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한국전력

 

 

 

NSP리포트
더보기
[주간 금융동향] 소비자심리 6년 11개월만에 최고 외
[주간 금융동향] 소비자심리 6년 11개월만에 최고 외
11월 소비자심리가 7년래에 최고치를 나타내며 내수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반면 8.2
우리은행장 후보 9명 압축...명단 ‘비공개’
252674번 기사 사진
우리은행장 후보 9명 압축...명단 ‘비공개’
우리은행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개최해 1...
이에스에이, 15억원 규모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계약 체결
이에스에이, 15억원 규모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계약 체결
이에스에이(052190)는 쇼미디어그룹과 15억원 규모의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제작 및 홍
[AD]KT텔레캅
[AD]우정사업본부
[AD]이디야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