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피해주민 및 시민 안심위해 최선”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1-15 20:40 KRD2
#포항시 #포항지진 #경상북도 #김관용 #김부겸

김정재 의원, 김부겸 행안부장관, 김관용 경북도지사 피해현장 방문, 주민들 격려나서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시는 15일 오후 2시 29분경에 발생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이강덕 시장 주재로 즉각 긴급 재난상황실을 마련하고, 지진으로 인한 피해상황 파악과 여진에 대한 대비책 등을 강구했다.

김부겸 행자부장관과 김관용 경북도지사도 긴급히 포항 피해현장으로 내려와 이강덕 포항시장과 함께 지진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지진대피소에 들러 시민들을 격려했다.

오후 3시 45분 항공편을 통해 포항을 찾은 김정재 의원도 포항시 종합상황실에서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곧바로 피해현장을 찾았다.

G03-8236672469

김정재 의원은 김부겸 장관에게 “경주지진에 이어 또 다시 발생한 강진에 주민들이 많이 놀라고 불안해하고 있다”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포항지진 피해상황을 국가가 직접 나서 관리해달라”고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촉구했다.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포항시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은 물론 불안한 일부 시민들의 안전과 심리적 안정을 위해 적십자사와 해병대, 의용소방대 및 지역 산악회 등에서 보유하고 있는 천막 등을 활용해 긴급 대피소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포항시는 지역별로 읍·면·동장의 책임 하에 15일 저녁 중으로 아파트 등 집단거주지와 학교 등에 천막 등을 활용한 긴급대피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포항시는 또한 읍·면·동별로 긴급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예비비를 활용하여 생수와 라면, 김밥 등의 긴급물자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진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 여부를 철저히 조사하여 복구와 추가 여진에 대비한 대책 마련에도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