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 제12회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1-17 16:31 KRD2
#광명시 #자원봉사 #양기대 #사랑의짜장차 #포항지진

금장부터 동배지 까지 총 420여 명의 봉사천사들 수상

NSP통신-왼쪽부터 양기대 광명시장 김정호 광명시의회 부의장 이언주 국회의원. (박승봉 기자)
왼쪽부터 양기대 광명시장 김정호 광명시의회 부의장 이언주 국회의원. (박승봉 기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오후 2시 경기 광명시 광명시민회관서 광명시가 주최하는 제12회 광명시 자원봉사자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봉사 시간 1만 시간이상 금장부터 500시간 이상 동배지까지 420여 명의 봉사자들이 배지와 상을 받았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를 더욱 따뜻한 도시로 만드는 봉사 천사 여러분과 함께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포항에서 지진이 나서 많이 심각하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특별히 사랑의 짜장차가 내일 저녁에 떠나 1박2일 동안 포항시에서 짜장 봉사를 해준다고 하니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더 많은 봉사자들이 모여 광명시의 소금과 같은 역할을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김정호 광명시의회 부의장은 “봉사는 마음이 움직여 하면 정말 기쁘고 행복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몸 여기저기가 쑤신다. 때문에 여기 모인 모든 봉사자들은 마음으로 봉사하니 얼굴에서 빛이 나고 건강하신 것 같다. 오늘 상을 받으시는 모든 광명시 봉사자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고 축사를 했다.

이어 이언주 국회의원은 “여기 모이신 봉사자들이 있기에 세금을 아낄 수 있는 것이다. 만약 봉사자들이 없으면 공무원을 더 뽑아야 하고 그 만큼 세금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 이번 자원봉사자대회를 통해 상을 받는 모든분들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1부 사회는 김아영 아나운서에 의해 진행 됐으며 축하공연은 극단 예움의 퓨전 국악 아리랑등을 불러 행사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 의왕시자원봉사센터 재즈홀릭의 재즈댄스로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NSP통신-제12회 광명시 자원봉사자 대회 이모저모 (박승봉 기자)
제12회 광명시 자원봉사자 대회 이모저모 (박승봉 기자)

또 단체상으로는 100여 개의 단체가 광명시장상부터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장상까지 2017년 한해를 마무리 하며 봉사자들과 봉사단체들이 흘렸던 땀방울이 기쁨의 눈방울로 변해 모두 감동의 시간을 보냈다.

봉사시간 1000시간이상 한 김후남 한국SNS연합회 사랑의 짜장차 회장은 “혼자한 일이 아니고 1000여 명이 넘는 후원자들과 100여 명의 봉사자들과 같이 한 일이다며 같은 사랑의 짜장차 오종현대표와 임원 봉사자들과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 우수 자원봉사자상을 수상한 오정옥 광명다솜가족봉사단 회장은 “광명다솜가족봉사단은 광명시 노인회관 등을 찾아 다니며 어르신들게 부채나 여러 가지 음식 봉사를 통해 나눔 봉사를 하고 있으며 광명다솜가족봉사단 모두 함께 해서 감사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또 광명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합창공연과 동영상 상영이 끝난 이후 2부 기념식과 시상식이 이어졌다.

시상식에는 광명시장&이사장 표창과 광명시의회의장상 백재현, 이언주 국회의원상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상 경기도 표창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까지 광명시민과 봉사자 모두 한 마음으로 즐기는 행사가 됐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양기대 광명시장, 이언주 국회의원, 정대운, 박승원 경기도의원, 김정호 광명시의회 부의장, 고순희, 오윤배, 나상성, 이길숙, 이윤정, 이영호 광명시의원, 윤철 광명시인재육성재단 단장 및 수상자들과 광명시민 유관단체 등 500여 명이 모여 자리를 빛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