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그룹 제조 계열사, 안전의식 리더십 교육 실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1-20 11:37 KRD7
#한화그룹 #안전교육 #한화케미칼 #안전의식리더십교육 #한화그룹안전교육
NSP통신- (한화그룹, 한화그룹은 20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제조부문 계열사 공장장 및 안전관리 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선진 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안전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한화그룹, 한화그룹은 20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제조부문 계열사 공장장 및 안전관리 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선진 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안전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한화그룹 제조 계열사 공장장 및 안전환경 담당 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한화그룹은 서울 중구 장교동 본사에서 16개 제조 계열사 공장장 및 안전환경 담당 임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및 선진 안전문화 구축을 위해 한화, 한화케미칼, 한화테크윈, 한화토탈 등 제조업 최일선 현장의 책임자들을 한 자리에 불러 모은 것이다.

G03-8236672469

이날 교육에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기업으로 꼽히는 듀폰(Dupont)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 사장을 역임한 김동수 전 사장이 강사로 나서 ‘공장장의 진정성 있는 안전마인드 및 안전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김 전 사장은 듀폰의 안전경영 사례를 소개하며 “안전은 비용이 아닌 투자로 지속가능 기업이 되기 위한 최우선 요소”라고 강조하며“개별 안전사고는 물론 회사의 존폐를 위협할 수 있는 화재∙누출∙폭발 등 제조과정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전략수립과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제조부문 공장장과 안전환경 담당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리더십 교육은 올해 두 번째다. 지난 4월에는 이태종 한화 방산부문 대표가 강사로 나서 한화의 안전 경영시스템을 소개하고 상해, 직업병, 환경사고 예방을 위한 의식변화와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강조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