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엔씨소프트 MxM 북미 서비스 종료 발표…“웨스턴 출시 준비 중인 게임에 더 집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11-20 16:32 KRD2
#엔씨소프트(036570) #MxM #서비스종료

국내 등 다른 지역 서비스 준비중…구체적 시기는 정해지지 않아

NSP통신-북미 서비스 종료를 알린 공식 홈페이지.
북미 서비스 종료를 알린 공식 홈페이지.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가 AOS게임 ‘마스터X마스터’(Master X Master, 이하 MxM)의 북미 서비스를 종료한다.

MxM은 5:5 PvP(유저간 대결) 모드를 핵심으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특히 엔씨소프트의 기존 게임 속 캐릭터들이 마스터로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엔씨소프트는 북미 Mx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 31일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더불어 환불 내용도 공개해 현지 유저들의 불편 해소에 나섰다.

G03-8236672469

엔씨소프트측은 MxM의 서비스를 놓고 “다각적으로 검토한 결과 선택과 집중을 하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웨스턴 지역에 출시를 준비 중인 게임에 더 집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 엔씨소프트는 MxM의 국내 및 다른 지역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MxM의 북미 서비스 종료가 다른 지역으로 확대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국내 서비스 역시 배제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다만 “MxM의 구체적인 서비스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