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카드, 블록체인 기반 ‘통합 로그인’ 서비스 선보여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1-21 08:59 KRD7
#현대카드 #통합로그인 #블록체인 #현대카드통합로그인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현대카드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로그인 절차를 간소화한 ‘통합 로그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에도 금융사들은 고객들의 로그인 편의를 위해 각종 서비스들을 도입해 왔다. 하지만 특정 어플리케이션(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사용 시에도 앱을 계속해서 연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현대카드가 새롭게 도입한 ‘통합 로그인’ 서비스는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해 편의성과 보안성이 높다.

NSP통신- (현대카드)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사용빈도가 높고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인 ‘현대카드’ 앱과 ‘M포인트몰’, ‘마이메뉴(MY MENU)’ 앱에 ‘통합 로그인’ 서비스를 적용했다. 각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하나의 서비스처럼 유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상호교차 인증’ 방식을 도입해 번거로움은 없애고 편의성은 강화했다. 별도 앱이나 제한된 채널을 통해야만 하는 불필요한 절차 대신 고객이 최초로 접속한 앱의 로그인 상태가 다른 앱에도 자동으로 반영되도록 했다.

보안성은 극대화됐다. PC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모바일 기기로 복사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없이 보안 토큰의 노출이나 인증서의 위변조 가능성을 차단했다. 블록체인의 ‘분산형 네트워크’ 구조 덕분에 해킹의 위험성도 덜어냈다.

현대카드는 “이번 통합 로그인 서비스 도입을 통해 회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현대카드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에 적용한 블록체인 기술을 향후 다양한 비즈니스에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