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참여기업 대상 설명회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1-22 17:23 KRD7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70개 기업 100여명 참여, 현장실습통해 기업들이 우수 인재 채용

NSP통신-변창훈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IPP사업단은 21일 오후 인터불고호텔에서 '2018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참여 기업 및 참여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전반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은 학생의 진로설정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부족한 현장경험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기업들이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블루원, 코웨이, 아인디자인, 메리어트호텔, 노보텔 등 70개 사업 참여기업과 유관기관, 대학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PP사업단 이두복 교수의 사회로 정지석 IPP사업단장의 개회사,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의 환영사, 해동기술개발공사 김창준 이사의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이어 2부에서는 정지석 IPP사업단장의 IPP사업 현황 소개, 전수열 교수의 IPP와 일학습병행제 제도 설명, 대구경북연구원 임규채 박사의 세계 경제변화와 지역경제 영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IPP참여학과 교원과 기업 관계자들이 효과적인 사업진행을 위해 자유로운 토론 시간도 가졌다.

아인디자인 김형영 이사는 “설명회를 통해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사업진행 과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으며, 참여기업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변창훈 총장은 “대학은 현장중심의 교육을 통해 산업체 수요에 맞는 창의적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 선도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사업 참여기업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