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은행산업 디지털 혁신 주도할 것”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2-01 15:00 KRD7
#은행연합회 #핀테크 #김태영회장 #블록체인 #4차산업혁명
NSP통신-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이 취임사를 통해 블록체인, 빅데이터와 같은 핀테크 기술을 이용해 은행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뜻을 내비췄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관에서 개최한 취임식에서 “금융환경의 변화는 은행에 새로운 역할들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 같은 뜻을 밝혔다.

그는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 니즈 파악, 금융서비스의 개발 및 제공 등 은행산업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은행산업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또한 김 회장은 “은행산업이 독자산업으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서비스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원은행들과 협력해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와 신사업 진출을 통한 새로운 수익기반 확충 등 은행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은행산업이 경제의 혈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우리 경제의 성장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중소·벤처 등 혁신기업에게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 있음을 드러냈다.

한편 김 회장은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지원, 소비자 보호, 사회적 책임 등을 언급하며 사람중심의 금융을 실천할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은행산업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서비스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연합회와 사원은행들이 함께 노력해나가자”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