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상의 기업경영지원협의회, 현대로보틱스 방문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01 18:53 KRD7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의
NSP통신-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상공회의소)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상공회의소 기업경영지원협의회(운영위원장 기일형 대성에너지 경영지원본부장)는 지난달 30일 현대로보틱스를 방문해 지역 기계 ․ 금속업계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계·금속업계 현대로보틱스 방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현대로보틱스 전시실과 생산현장을 살펴본 후, 현대로보틱스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중소기업과의 실질적인 상생·협력방안에 대한 토의시간을 가졌다.

기일형 운영위원장은“대구에 본사를 이전하고 새롭게 출발한 현대로보틱스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우리지역이 국내 로봇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는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G03-8236672469

이에 현대로보틱스 관계자는 “현대로보틱스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대구지역 기업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이를 바탕으로 상호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토의에서 김영배 삼익티에이치케이 전무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로봇기술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안다. 기술력뿐만 아니라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세계적인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에 현대로보틱스 관계자는“이제 중요한 첫걸음을 내딛었고, 향후 3~4년 내에 지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자랑할 수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허용득 삼익테크 이사는 “공장견학을 통해 전 과정이 무인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있는 것을 보고 많은 것을 느꼈다”며 “고도의 정밀성을 요하는 특수공정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산업용 로봇분야를 더욱 확대했으면 좋겠다”고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한편, 대구상공회의소 기업경영지원협의회는 지역기업 임원·부서장 15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0년 9월 2일 창립하여 이업종 간 정보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 지원, 기업실무 관련 경제․경영정보 제공, 업계 애로사항 수렴 등을 지원함으로써 임원․부서장들의 고급 관리자로서의 소양 및 업무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