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해외건설협회, 우즈벡·우크라이나 시장개척단 파견

NSP통신, 현지용 기자, 2017-12-04 15:41 KRD7
#해외건설협회 #중소기업시장개척단 #우즈베키스탄투자위원회 #우크라이나건설협회 #우크라이나국영금융공사
NSP통신-지난 달 28일 해외건설협회 중소기업 시장개척단이 우즈베키스탄 투자위원회를 방문했다.
지난 달 28일 해외건설협회 중소기업 시장개척단이 우즈베키스탄 투자위원회를 방문했다.

(서울=NSP통신) 현지용 기자 = 해외건설협회가 지난 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우즈베키스탄과 우크라이나에 중소기업 시장개척단(이하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건설시장 진출활동을 전개했다.

시장개척단은 지난 달 28일 우즈베키스탄 투자위원회를 방문해 과실송금·노동비자 발급 개선, 국제기준으로 건축코드 전환 등 한국기업의 애로사항 개선을 요청했다.

이에 우즈베키스탄 라지즈 쿠브라토부 투자위원회 부위원장은 내년 중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로 약속했다.

NSP통신-이달 1일 해외건설협회 중소기업 시장개척단이 우크라이나 인프라부를 방문해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1일 해외건설협회 중소기업 시장개척단이 우크라이나 인프라부를 방문해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같은 달 30일 시장개척단은 우크라이나에서 블라디미르 오메리안 인프라부 장관과 면담을 통해 한국기업의 우크라이나 도로·항만개발사업 참여 요청과 우크라이나 정부의 인프라부 실무자 방한·프로젝트 설명회 개최, 우크라이나 인프라 공무원 연수 프로그램, 타당성조사·마스터플랜 지원 방안 등을 각각 제안했다.

G03-8236672469

해외건설협회는 한국기업의 우크라이나 진출을 위해 지난 1일 우크라이나 건설협회(CBU)와 건설협력 MOU를 체결해 ▲프로젝트 정보 공유 ▲양국 건설기업의 협력확대 ▲제3국 공동 진출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우크라이나 경제개발무역부 산하 금융지원 기구인 국영금융공사도 우크라이나 정부의 국책 프로젝트에 한국기업 참여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합의했다.

시장개척단 단장인 박기풍 해외건설협회 회장은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한국기업이 우즈베키스탄에서 겪은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합의를 이끌어내고 해외건설 불모지와 다름없는 우크라이나에 우리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유가하락으로 인한 중동발주물량 감소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신시장 개척을 통한 해외건설 수주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현지용 기자, nspj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