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 컴퓨터정보과 일본 IT취업반, 전원 해외취업 성공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06 17:45 KRD7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

일본취업반 학생들 16명 해외취업 성공

NSP통신-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일본 IT 취업반 학생들이 일본 도쿄에 위치한 IT기업 9곳에 취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일본 IT 취업반 학생들은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일본 현지에서 요구하는 전공지식과 일본어 능력을 키우기 위해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수업을 진행하는 별도 반으로 운영해 올해도 벌써 16명을 일본 취업에 성공시키고 있다.

일본 IT 취업반은 2016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해외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인 ‘청해진대학’사업에 선정되어 학생 1인당 약 1000만 원의 교육비를 지원받고 있다.

G03-8236672469

방학이면 체계적인 일본어 교육을 위해 일본 오사카와 후쿠오카에 1개월씩 머물며 어학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HINET 이준호 대표는 “영남이공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일본 IT 취업반 학생들은 실무중심으로 구성된 교과과정으로 충분한 기술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기술적 능력이외에도 개인적 인성을 배려한 인성교육도 되어 있다"며"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한국 학생들에 대해 새로운 비젼을 실감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일본에 취업한 학생들의 평균 임금은 25 ~ 30만엔 정도로 일본 4년제 대학 졸업생들과 동등하며 기숙사 제공 등 일본 생활 정착화를 위한 부가적인 지원도 함께 받는 조건으로 입사 하고 있다.

이번에 Creative Software System에 취업한 박현우 학생은 “일본 IT 취업반에서 진행하는 일본 현지 어학연수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어와 전공 모두 잘 할 수 있게 되어 일본 취업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취업 소감을 전했다.

문상호 지도교수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개인별로 밀착지도를 수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밀착 지도는 일본 IT 기업에서 업무에 필요한 전공 수행 능력과 인성을 길러 현지 기업들로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또, 국내는 청년취업문제로 심각한데 일본취업과 같이 해외 취업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