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참네트워크, 노하드솔루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7-12-07 14:21 KRD2
#참네트워크 #노하드 #조달청 #대학교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하드디스크가 없이 로컬서버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노하드솔루션 전문기업인 참네트워크가 조달청 나라장터에 제품을 등록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노하드솔루션은 이미 국내 PC방에서 절반이상이 사용하고 있어 그 안정성에 대해서는 이미 검증 받은 셈이다.

이를 기반으로 학교와 지자체(기관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미 대학교나 고등학교 등은 이미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거나 테스트로 사용해 보고 있는 실정이다.

G03-8236672469

참네트워크가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한 제품의 특징은 ▲기존PC를 활용해 전산 실습실의 수명 연장 ▲리눅스 기반의 ‘로컬라우드(Localoud)’ 솔루션 ▲윈도우 기반의 ‘디스크제로(DiskZero)’ 솔루션 ▲고성능 대비 예산에 맞춘 상품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이 솔루션은 백석문화대학, 목표대학교, 공주대학교, 호서대학교, 건국대학교 등에서는 이미 설치해 사용 중에 있다. 또한 일본, 호주 등 해외에서도 기술협의를 통해 사용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