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글, 올해의 앱·게임 선정…레볼루션·푸디·샌드박스컬러·포켓몬고 등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12-08 11:20 KRD7
#구글 #레볼루션 #푸디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구글플레이가 2017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을 개최하고 2017 올해의 베스트 앱과 2017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발표했다.

구글플레이는 매해 연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올해를 빛낸 앱·게임’으로 선정해 발표해왔다.

올해를 빛낸 인기 앱은 예스튜디오의 컬러링 앱 샌드박스컬러,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은 나이언틱의 포켓몬 고(Pokémon GO)가 수상했다.

G03-8236672469

앱 부문 대상인 2017 올해의 베스트 앱은 스노우의 ‘푸디(Foodie)’가 수상했다. 푸디는 음식 촬영에 특화된 앱으로, 2016년 2월 출시 이후 구글에서 10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2017 올해의 베스트 게임은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차지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2016년 12월 출시 이후 혈맹, 다양한 던전 등 방대한 게임 콘텐츠로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2017 올해를 빛낸 앱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ColorFil(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브런치(올해를 빛낸 소셜 앱) ▲30일 안에 체중 감량(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카카오뱅크(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앱) ▲호갱노노(올해를 빛낸 인디 앱) ▲핑크퐁! 모양·색깔(올해를 빛낸 패밀리 앱) ▲샌드박스컬러(올해를 빛낸 인기 앱)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2017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에서는 ▲펜타스톰 for kakao(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액스-AxE(올해를 빛낸 대중적인 게임) ▲마이 오아시스(올해를 빛낸 인디 게임) ▲안녕 유산균(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 ▲클럽 오디션(올해를 빛낸 캐쥬얼 게임) ▲Toca Life: Hospital(올해를 빛낸 패밀리 게임) ▲Pokémon GO(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각 부문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민경환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올 한 해는 생활 밀착형 앱에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결합된 형태의 앱이 강세를 보였으며 게임 부분에서는 MMORPG 장르의 강세와 더불어 다양한 장르의 인디 게임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쥬얼 게임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유저가 다양한 앱과 게임을 발견하고 개발자가 많은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