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원대, 프레젠테이션·학습노트필기·명강의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12-08 16:13 KRD7
#호원대 #프레젠테이션 #학습노트필기 #명강의 에세이 #교수학습개발센터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8일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학생들의 요구조사 결과를 반영해 열린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는 첫 시도한 프로그램에도 불구하고 2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호원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발표능력 향상을 통한 자신감 및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고 학습자의 의사표현 능력을 함양하며 우수 프레젠테이션 모델을 발굴하고 공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G03-8236672469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호원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를 통해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개발 하고 취업 경쟁력을 향상하며 창의적인 연구영역을 넓히고 주제 및 콘텐츠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지는 기회가 됐다.

대상을 수상한 채상훈 학생은 “평소 취약점인 발표력을 향상시키고 발표 공포증을 극복하고자 경연에 참여했는데 좋은 성적을 얻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날 호원프레젠테이션 시상식 이외에도 학습노트필기 공모전과 명강의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학습노트필기 공모전과 명강의 에세이 공모전은 매년 참가학생이 꾸준히 증가하는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학습노트필기 공모전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고 학습노트를 공유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 명강의 에세이 공모전은 학생들의 글쓰기 역량을 진작시키고 명강의를 소개함으로써 우수한 수업의 요소를 발견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공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한편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매년 학생, 교수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요구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프로그램 신설과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성과분석과 자체평가 결과 환류를 통해 프로그램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