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세상을 움직이는 변화…IP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12-08 20:10 KRD7
#포스코 #권오준 회장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포스코기 올해 혁신활동 성과와 내년도 혁신방향을 공유하는 ‘IP(Innovation POSCO) Festival 2017’을 개최했다.

‘세상을 움직이는 변화 Innovation for Smart’를 주제로 광양 백운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포항-서울-송도를 영상으로 연결해 동시에 진행됐으며, 포스코 및 포스코패밀리 임직원 1,700여명이 참석해 포스코패밀리 고유의 혁신방법론인 POSTIM(POSCO Total Innovation Methodology)의 성과를 공유하고, Next 50년을 준비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올해 POSTIM을 통해 우수성과를 낸 IP 페스티벌 2017 수상자와 가족들이 권오준 회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포스코 제공)
올해 POSTIM을 통해 우수성과를 낸 IP 페스티벌 2017 수상자와 가족들이 권오준 회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포스코 제공)

행사 Opening에서는 포스코패밀리 직원들의 소망을 담은 드론(Drone)이 등장해 첨단 VR 퍼포먼스와 콜라보 공연을 펼침으로써 스마트 포스코의 모습을 상징하였다.

또한, 혁신공감 코너를 통해 과거·현재·미래의 혁신에 대한 임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냈고 이어서 양원준 HR혁신실장이 올해 POSTIM 성과와 내년도 차별화된 POSTIM 활동 방향을 알기쉽게 설명했다.

G03-8236672469

우수 IP 프로젝트 발표에서는 프로젝트 수행자뿐 아니라 Idea제안자, 활용책임자도 함께 무대에 올라 생생한 프로젝트 성공스토리를 들려주었으며, 발표후에는 퀴즈 이벤트로 참석자의 흥미를 유도했다.

우수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복면가왕 포맷을 차용해 발표자의 얼굴을 가면으로 가린 채 배틀로 진행한 후 참석자들이 직접 현장투표를 통해 최우수아이디어를 선정함으로써 행사의 긴장감을 더욱 높혔다. 또한 포스코, 해외법인, 외주파트너사 직원들의 진솔한 QSS+ 혁신활동 모습을 담은 UCC 영상물을 상영해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권오준 회장은 이날 강평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과 Smart 기술로 100년 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임직원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지난 4년간 이룬 POSTIM 성과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한 번 더 도약하는 혁신 활동을 함께 전개해 나가자”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