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산교육청, ‘자유학기제 및 사교육 경감 학부모 연수회’ 실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15 16:48 KRD7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청
NSP통신-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은 15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경산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자유학기제 및 사교육 경감 학부모 연수회’를 실시했다.

특별히 이번 연수회에서는 ‘한국 교육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의 특강이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경북교육을 명품 교육의 반열에 올려놓은 경상북도교육감께서는 한국교육의 현실적 문제를 창의력 상실, 학교폭력, 사교육 과열 등으로 예리하게 진단했다.

G03-8236672469

그 해결책으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 공교육 정상화 등을 자유학기제 운영으로 해결하자고 피력했다.

또 이영우 교육감은 무엇보다도 ‘교육은 관심과 사랑’임을 강조했다.

이어서 랩 스터디 자기주도적학습센터 이은지 센터장은 4차산업혁명에 따라 변화하는 사회에 자녀를 잘 적응시키기 위해 학부모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학부모가 자녀의 멘토 역할을 해주어야한다’라는 강의로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금옥 교육장은 “자유학기제의 핵심인 학생활동중심 교실 수업 개선으로,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사교육을 경감하고, 공교육이 정상화되어 스스로 꿈과 끼를 찾는 행복 경산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