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터랙션툰 마주쳤다 반응 폭발적…독자가 주인공 돼 ‘눈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12-17 13:12 KRD7
#네이버웹툰 #인터랙션툰 #마주쳤다
NSP통신-<네이버웹툰 마주쳤다 광고 이미지. 셀카를 찍으면 독자의 얼굴을 하일권 작화풍으로 바꿔준다>
<네이버웹툰 마주쳤다 광고 이미지. 셀카를 찍으면 독자의 얼굴을 하일권 작화풍으로 바꿔준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최근 네이버웹툰 ‘마주쳤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네이버웹툰이 자사의 기술 노하우를 응용한 인터랙션툰 마주쳤다를 선보인 것. 특히 독자가 직접 웹툰 주인공이 되는 색다른 체험이 흥미를 선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는 모바일 환경에서 독자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몰입감 높은 콘텐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그간 축적한 다양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한 인터랙션툰 ‘마주쳤다’를 선보였다.

8부작으로 구성된 인터랙션툰 마주쳤다는 오는 1월까지 연재가 진행되며 최신 버전의 네이버웹툰 앱을 통해 제공된다.

G03-8236672469

네이버웹툰과 하일권 작가가 공동 제작한 인터랙션툰 마주쳤다는 지난 2016년 선보인 AR툰 ‘폰령’ 이후 새롭게 시도되는 네이버웹툰의 기술 기반 웹툰이다. 인터랙션툰 마주쳤다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내에 적용된 다양한 기술 요소를 통해 독자가 실제 웹툰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독자 자신이 직접 웹툰 속 주인공이 되어 콘텐츠 내에 적용된 AR, 360 파노라마, 얼굴인식 등 다양한 기술 요소를 보다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지난 11일 공개된 프롤로그 편에서는 웹툰 속 풍경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360° 파노라마 이미지 기술을 도입해 독자가 스마트폰을 전후좌우로 돌리면 교실 속 풍경이 생생하게 비춰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화부터는 독자가 자신의 이름을 직접 입력하면 이후 나타나는 등장인물들의 말풍선에서 자신의 이름이 불리며 작품이 완결될 때까지 독자가 극중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16일 밤 공개된 2화는 독자가 웹툰을 보다가 자신의 셀카를 찍으면 독자의 얼굴이 하일권 작화풍으로 바뀌어 웹툰 주인공으로 나타나게 된다.

새로운 콘텐츠 시도에 대한 사용자들도 폭발적으로 반응하고 있다.

“캐릭터가 말을 건다”, “캐릭터가 내 생각을 읽는 것 같다”, “웹툰 속으로 들어간 듯” 등 참신한 시도라는 반응이다. 지난 12일 공개된 프롤로그와 1화의 경우 3일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곧 2천만 뷰를 바라보고 있다.

하일권 작가는 이러한 시도에 대해 “작가와 독자는 물론, 작품 속 캐릭터가 모두 생생하게 소통하는 기분으로 재미있게 작업했다”며 “창작자로서도 창작에 대한 새롭게 도전한다는 느낌을 느껴볼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