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웰컴저축은행, 저축은행 최초로 ‘ISMS인증’ 취득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2-18 15:29 KRD7
#웰컴저축은행 #저축은행 #ISMS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인증
NSP통신-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웰컴저축은행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저축은행 업계최초로 취득했다.

ISMS 인증은 전산시스템의 정보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 기업이 수립·관리·운영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적합 여부를 104 개 인증기준 253 개 점검항목에 따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제도를 주관하고 인증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결정한다.

G03-8236672469

웰컴저축은행은 ISMS 인증을 위해 3월부터 10개월에 거쳐 정보보호체계와 시스템운영 개선작업을 진행했고 지난 14일에 금융보안원의 ISMS 인증심사를 최종 통과했다.

한편 금융권 ISMS 인증현황은 총 52건으로 시중은행 7곳, 증권사 13곳 등으로 저축은행중에서는 웰컴저축은행이 최초로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범위는 ‘인터넷뱅킹(홈페이지, 모바일웹, 앱) 및 비대면계좌개설(모바일앱) 서비스 운영’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모바일금융 등 비대면금융거래의 중요성을 반영했다.

길이홍 웰컴저축은행 부사장은 “인터넷뱅킹 및 비대면 서비스분야에서의 ISMS인증으로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서비스에서도 고객정보의 안전한 관리와 운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웰컴저축은행은 ISMS 인증취득으로 시중은행이나 인터넷은행에 뒤지지 않는 서민을 위한 디지털저축은행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