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단독

광명시, 경륜장 시(市)부지 수영장다목적체육시설 건립 추진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2-20 14:43 KRD2
#광명시 #수영장 #경륜장 #양기대 #체육시설

광명시와 경륜경정사업본부 협의 중 내년 청사진 나올 수 있어

NSP통신-광명시청 전경(좌)과 광명스피돔(우)경륜장 전경 및 양기대 광명시장 사진. (광명시청/박승봉 기자 편집)
광명시청 전경(좌)과 광명스피돔(우)경륜장 전경 및 양기대 광명시장 사진. (광명시청/박승봉 기자 편집)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가 경륜장내 시부지 1만5000평에 수영장 건립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광명시에 시부지 포함 약 6만여 평에 스피돔(경륜장)을 건립하면서 광명시와 다목적복합시설을 건립하는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광명시는 광명동 지역 주민들이 철산동, 하안동, 소하동 지역 주민들보다 문화체육시설 혜택을 덜 받는다는 민원을 수용해 다목적복합시설부지에 수영장을 건립하는 의견을 경륜장에 전했다.

G03-8236672469

경륜장 관계자는 “광명시로부터 시 부지에 수영장을 건립하는 것에 대해 의견 제시를 받았다. 경륜장은 광명시에 문화체육 및 사회복지 혜택을 많이 주고 있으며 이번 사안 또한 사업본부에서 신중히 논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평생학습원 기공식에서 말했듯 내년에 경륜장에서 수영장 멀티체육시설 기공식에서 첫 삽을 뜨고 싶다. 경륜경정사업본부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길 기대하며 광명시민 모두가 문화체육시설 혜택을 골고루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명동 시민 중 한명은 “체육시설을 이용하려면 철산동이나 하안동 실내체육관까지 가야 하는데 만약 경륜장에 수영장 시설이 들어오면 가까운 곳에서 체육문화시설을 이용 할 수 있어 경륜장에서 꼭 좋은 소식을 전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시 체육동호회 관계자는 “광명시에는 여러 가지 체육활동을 하는데 시설이 부족해 서울이나 인근 시로 가서 동호회 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 예를 들어 광명시장배 볼링대회가 있으나 관내 대규모 볼링장 시설이 부족해 인근 시에서 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대규모 체육시설이 들어 올 수 있는 부지는 경륜장내 시 부지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경륜경정사업본부에서 업무협약대로 경륜장내 다목적복합시설을 건립하겠다는 의견이 나와도 지층에 수영장을 시비를 들여 착공할 수 있다는 의견까지 경륜장사업본부에 전했다고 밝혔다.

또한 수영장 건립이 완성되면 최소 100여 명의 일자리와 100억원 대의 경제적 문화적 효용가치가 발생할 것 으로 기대 된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