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영 그룹, ‘안심 어린이 집’ 7곳 표창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1-05 17:00 KRD7
#부영 #안심 어린이 집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이중근

익산배산 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대상 수상

NSP통신-대상을 수상한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채미영) (부영)
대상을 수상한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채미영) (부영)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부영 그룹(회장 이중근)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안심 어린이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 어린이집 7곳(대상 1곳, 최우수상 2곳, 우수상 3곳, 특별상 1곳)에 표창했다.

부영 그룹은 5일 부영태평빌딩 7층 회의실에서 ‘2018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을 열고,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지난해 가장 모범적으로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채미영)’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최우수상은 ‘원주혁신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한동옥)’와 ‘충북오창6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권서연)’이 차지했고 우수상은 ‘화성향남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박해란)’, ‘충북오창7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박영실)’, ‘전주하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전상희)’에게 돌아갔으며 특별상은 ‘평택청북5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김명희)’이 받았다.

G03-8236672469

부영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영유아들이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57개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가 없는 것이 기존 어린이집과 차별화된 특징이며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여 진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평가에서 심사 항목은 크게 두 가지로 운영자의 협약서 이행실적과 운영자의 전문성이며 각 부문별로 세부적인 심사 항목이 있다.

운영자의 협약서 이행실적은 임대료 혜택 분, 학부모 공지여부, 임대료 혜택 적절성, 부모교육 참여도, 보육교직원 관리, 협약 이행도 등으로 나뉜다.

운영자의 전문성 부문은 평가인증 참여, 예산 적절성, 보육관련 표창, 연구실적 및 공모사업 수상실적, 운영자의 도덕적·법적 공신력, 운영능력 종합평가 등으로 구분된다.

NSP통신-2018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에서 안심 어린이집상을 수상한 우수 어린이집 (부영)
‘2018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에서 ‘안심 어린이집’상을 수상한 우수 어린이집 (부영)

한편 이번에 대상의 영예를 안은 ‘익산 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심사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고 보건복지부와 시군구가 매년 우수한 부모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방성이 높은 어린이집을 선정하는 ‘2017년 열린 어린이집’에 선정된바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