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씨티은행,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에 후원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12 13:25 KRD7
#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 #특성화고 #취업 #씨티은행후원
NSP통신-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셋째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김태준 JA Korea 회장(셋째줄 왼쪽에서 일곱번째)이 제5기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참가학생들 60여명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씨티은행)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셋째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김태준 JA Korea 회장(셋째줄 왼쪽에서 일곱번째)이 제5기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참가학생들 60여명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씨티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씨티은행과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 Korea는 서울시 중구 다동에 위치한 씨티은행 강당에서 ‘씨티-JA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갖고 씨티재단 후원금 4억4000여만원을 전달했다.

씨티-JA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씨티은행 임직원 및 JA Korea 직장인 강사단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직장생활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여학생들은 총 6교시에 걸친 수업을 통해 차세대 인재에게 필요한 역량(창의성, 비판적 사고, 소통, 협력)과 기업 가치관에 대해 배우게 되며 자신의 강점을 찾아보고 직업선호도를 탐색하는 등 사회진출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는다.

G03-8236672469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은 이후 진행되는 3박4일의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코칭과 모의면접 참여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도 받게 된다.

워크숍에는 씨티은행 임직원을 포함한 직장인 강사단이 참여해 소규모 그룹 컨설팅을 통한 멘토링과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해 워크숍에 참여했던 성암국제무역고등학교 3학년 학생은 “다양한 직장에 실제 근무를 하고 계신 선생님들을 직접 만나고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점이 좋았고 다른 친구들의 답변과 선생님들의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던 심층모의면접 시간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8년 상반기에 진행되는 제5기 워크숍에는 2017년 하반기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수료한 전국 소재 특성화고 학생 3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